국민대학교 ERiD는 유관기관과 다양한 교육 협력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다수의 지역교육청과 기초학력보장지원 MOU를 체결하고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6년 부터 수도권 교육청들과 교육현장을 지원하는 읽기쓰기학습센터 위탁운영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18년 부터는 현장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전문교사와 학생이 1:1 온라인 원격으로 수업하는 현장 지원 원격 클리닉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다양한 형태의 온/오프라인 활동이 연계된 기초읽기쓰기교육 프로그램을 지역교육청, 초등학교 및 학습센터와도 활발히 협력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그동안 국가 R&D사업을 통해 전문가용으로 개발해온 한글 기초읽기쓰기 온라인 프로그램 (SW)을 난독증, 학습부진, 읽기곤란 등의 어려움을 겪고있는 학생들의 교육 문제해소와 다문화아동의 한글기초 학습지원을 위해 보급형 프로그램으로 개발하여 교육현장에서 전문교사의 도움을 최소화 하며 학습효과를 성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초학력보장을 위한 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민대학교 교수진과 연구진의 전문성과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읽기쓰기 교수법에 대한 교사연수를 꾸준히 시행해 오고 있습니다. 전국 시·도 단위 교육청과 특수교육지원센터, 학습종합클리닉센터, 다문화지원센터 등에서 연수 및 워크숍을 의뢰받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역아동센터와 협력하여 읽기쓰기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한 클리닉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어린이집과 유치원과도 협력하여 아동을 대상으로 기초문해능력을 진단하고 한글학습곤란의 위험이 있는 아동을 조기에 지원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바우처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지역사회복지투자사업기관으로써 부모성장서비스와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기도 꿈e든 카드 서비스 지원기관으로써 특수교육대상 아동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