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ID : 국민대학교 난독증교육연구센터

ERiD는 난독교육 연구기관이라는 사명감으로 난독증 예방과 극복을 위한 연구에 경주하고 있습니다.​

교육학, 특수교육, 교육심리, 국어교육 등 다양한 전문성을 가진 연구진들이 함께 연구하고 있습니다. ERiD 에서는 연구와 임상서비스를 병행하며 증거기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RiD 의 학술연구는 연구를 위한 연구가 아니라, 난독증 예방 및 극복을 위해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실제적인 교수학습법 개발을 위한 연구를 지향합니다.

ERiD 연구진은 교육 클리닉 및 진단서비스의 효과성을 객관적으로 검증하고, 보다 나은 교수법과 진단방법을 제안하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연구를 통해 필요성이 확인된 교수법과 교육자료를 꾸준히 출판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워크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증거기반
Evidence Based
논문
난독증 연구   |   읽기쓰기 발달 및 교수법
표준화 검사도구 개발
보고서
교육현장 적용 클리닉 프로그램 운영 보고서
기초학력보장 자료집
저술
기초학습부진을 위한 읽기쓰기 지도서   |   읽기이해 교수법
난독증 및 학습장애 이해를 위한 교사 지침서

국민대학교 ERiD는 교수효과성, 철자발달, 인지처리능력, 난독증 개념과 진단, 미취아동과 다문화아동의 기초 읽기쓰기교육 등에 관련된 강의와 연구성과을 지속적으로 발표하고 있으며, 특히 다년간의 교육 임상을 통해 읽기/쓰기 능력검사와 진단 및 교수법에 대해서는 주요 논문과 저술, 연구 성과물, 기술 특허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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