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ID : 국민대학교 난독증교육연구센터

ERiD는 센터 내방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온라인 원격으로 읽기쓰기 진단검사와 상담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국가 R&D사업을 통해 개발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센터방문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가정이나 학교에서 난독현상 여부와 양상을 파악하고 기초 읽기쓰기 능력을 정밀 진단할 수 있도록 1:1 검사와 상담서비스를 온라인 원격으로 제공합니다.

ERiD 가 제공하는 읽기쓰기 검사는 기초검사, 진단검사, 심층검사를 중심으로 개인별 맞춤학습을 위한 진전도검사 서비스가 있습니다. 선별검사는 난독증 위험여부를 선별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전문검사자와 함께개별적으로 이루어지는 선별검사는 센터방문 혹은 온라인 원격으로 실시되며 검사를 통해 난독현상이 있는지, 그리고 심층진단판별검사가 필요한 학생인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읽기쓰기 검사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학급이나 학교단위에서 자체적으로 선별검사를 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립니다.

ERiD센터는 기초 읽기쓰기 능력에 대한 정밀분석을 통해 아동의 강, 약점에 대한 체계적인 해석과 아동에게 적합한 교수계획을 수립해 드립니다. 검사내용은 읽기, 쓰기, 언어발달을 포괄하며 전문검사자와 함께 개별검사로 진행됩니다. 학습 진전도 검사는 교수효과를 모니터링하기 위한 검사로, 클리닉 서비스를 받는 학생들에게 정기적으로 실시됩니다. 진전도 검사결과는 클리닉서비스가 개별 학생에게 더욱 효과적일수 있도록 교수방법과 활동을 수정하는데 활용됩니다.

읽기쓰기 학습상담서비스는 국민대학교 교수진과 석, 박사급 연구원이 제공합니다. 검사결과에 대한 보고서를 제공하며 검사결과에 대한 상세한 해석을 통해 다소 생소한 검사의 결과를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지원해드립니다. 검사에 대한 상담 외에도 클리닉 서비스 중에 상담을 원하시면 부가적으로 상담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검사 해석과 상담

  • 검사결과의 세밀한 분석 및 정확한 상담
  • 학생에게 필요한 효과적인 지원방법 안내
  • 전문가에 의한 검사 해석 및 진단 보고서 제공
  • 필요시 회기 중에 별도의 전문상담 제공
기초검사
난독증 위험 여부 및 읽기쓰기 수준 판단
1:1 개별 검사(센터방문 또는 온라인원격)
온라인 시스템을 통한 집단 검사 지원
진단/심층검사
난독증 판별 읽기 쓰기 능력에 대한 심층분석
읽기, 쓰기, 언어발달, 지능 영역의 전문적 검사 실시
강점과 약점 파악, 교수학습 전략 수립
진전도검사
클리닉 프로그램 진행 중 성취 변화 확인
교수 영역별 진전도 확인
모니터링을 통한 개인별 맞춤학습
ERID 카카오